본문 바로가기
 radio

16' 3월 19-21일 / 꿈꾸라오프닝 / 덕분에 / 악역 / 새로운기억

by 빛지둥 2016. 3. 25.








* 테이의 꿈.꾸.는.라.디.오





      16' 3월 19


한 기업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성공 비결은 무엇입니까.

그는 한 마디로 무엇무엇 덕분에, 라고 답했죠.

가난한 집안에 태어난 덕분에,

학교를 제대로 마치지 못했던 덕분에.

갖가지 힘든 일을 하면서 세상살이에 필요한 경험을 쌓았고 

만나는 모든 사람이 선생이었다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을 지금 이자리에 있게 만든건

무엇 덕분이었나요.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






      16' 3월 20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악역이 악역이라는 꼬리표를 달게 되는 이유는요.

모두가 틀렸다는 걸 알고 있는데도 혼자서만 자신이 틀렸다는 걸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살다보면 언제나 옳은 선택을 한다, 참 쉽지가 않죠.

하지만 틀렸다는 거, 그거 인정하는 건 더 어려운 일 같기도 합니다.

특히나 오랫동안 틀린 채로 살아왔을 때는 더욱 더 말이죠.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






      16' 3월 21


물고기의 기억력 지속시간은 7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물고기는 작은 어항속에 살면서도 절대 무료함을 느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왜냐고 하면, 7초 뒤에는 어항 속의 모든 것이 전혀 새로운 세계로 변하기 때문이죠.


어쩌면요. 잘 잊는 것도 좋은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한주동안 쌓인 안좋은 기억들 다 잊으시고

새로운 기억으로 채워가는 한 주의 시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