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dio

16' 3월25-27일 / 꿈꾸라오프닝 / 확신 / 버킷리스트 / 도자기

by 빛지둥 2016. 4. 21.




테 이 의   꿈 꾸 는 라 디 오

91.9MHz MBC FM4U  Mon.-Sun. PM 10:00-12:00






#16' 3월 25일 오프닝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데 

다 왔어, 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와

언제 올지 모르는 사람을 기약없이 기다릴때의 마음은 

전혀 다릅니다.

도대체 목적지가 어디야 

눈 앞이 캄캄한 그 순간에도

아, 다 왔어. 조금만 가면 돼.

이 얘기만 들으면 포기하고 발길을 돌리는 게 쉽지가 않죠.


확신, 이라는 건 그만큼 중요합니다.

다 왔다, 라는 확신만 있으면 

조금이라도 더 기다릴 힘이 생기고

조금이라도 더 나아갈 용기가 심어집니다.

그러다보면 어느 순간엔 만나게 되겠죠.

간절히 바라던 것을.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






#16' 3월 26일 오프닝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어보는 것. 버킷리스트.

이 제목의 영화, 다들 아시죠?

버킷 리스트 라는 이 영화를 보면요.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 질문에 답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하나는 인생에서 기쁨을 찾았는가

또 다른 하나는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 주었는가.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스스로에게 던져보아도 좋은 질문들입니다.

오늘 하루, 기쁨을 찾았는가

당신의 하루가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 주었는가.

여러분은 어떤 답을 내 놓을 수 있나요.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







#16' 3월 27일 오프닝


하나의 도자기가 완성될 때 까지는요.

아주 정성스럽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 중에 가장 떨리는 과정은 바로 가마 안에 도자기가 들어가는 순간인데요.

일단 도자기가 가마 안으로 들어가면

그 결과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이게 잘 되는 것 같다 싶다가도 결과가 참담하고요. 

반대로 포기하던 찰나에 아주 특별한 작품이 나오기도 하는 거죠.


그때문에 도자기를 만드는 사람은요.

가마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내 손을 떠났다라는 걸 깨달아야 한다고 합니다.

최선을 다 하지만 결과에 완전히 순응하는 것.

그것이 도자기를 만드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고요.

저는 테이입니다.